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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V60 시승기 (내가 타본 최고의 차!)

by 딸기라떼화이팅 2023. 9. 4.
 

 

최근에는 데이트나 결혼을 위한 잠재적 파트너를 평가할 때 육각형 그래프 비유를 사용하여 사람의 전반적인 자질을 측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 성격, 학력, 재산과 같은 요소를 평가하여 육각형 그래프가 완전히 채워지면 다재다능한 인재의 상징으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는 모든 부문에서 뛰어나지는 않지만,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으로 육각형을 멋지게 채우고 있습니다.

 

 

볼보 V60 볼보 V60 볼보 V60

 

분당 및 연신내 지역 시승 - 2023년 9월

'크로스컨트리'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차량을 의미합니다. 볼보 V60은 그 이름에 걸맞게 편안한 시트와 강력한 성능으로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차량입니다. 볼보는 뛰어난 시트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트가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듯한 느낌과 함께 측면의 원터치로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으로 뛰어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장거리 주행 시 승차감과 낮은 RPM 사용이 돋보입니다. 서스펜션과 댐퍼 튜닝을 통해 시속 100km 내외의 정속 주행 시에도 견고하면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엔진 회전수를 1800rpm으로 낮게 유지합니다. 공차 중량은 2175kg으로 V60 B5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이 묵직한 무게는 스티어링 휠의 적절하고 안정적인 피드백에 반영되어 도로 위에서 견고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B5 모델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초기 가속과 저속 주행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느림의 미학을 없앴습니다. 이 시스템은 연비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시내 주행 시 오토 홀드 및 엔진 스타트-스톱과 같은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차 후 엔진이 재시동될 때 끊김이 최소화되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활성화되는 순간에도 이러한 유동성이 유지됩니다.

 

볼보 V60 볼보 V60 볼보 V60

주행 모드의 경우, 대부분의 차량과 달리 에코, 노멀, 스포츠와 같은 뚜렷한 모드가 없습니다. 이러한 단순함은 일상적인 주행에 초점을 맞춘 V60의 특성 때문일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번개처럼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일상 주행에 적합한 편안한 주행 방식과 잘 어울립니다.

250마력의 엔진은 충분한 출력을 내며, 가속 페달을 세게 밟아도 엔진이 최대 6,000rpm까지 편안하게 회전하는 등 전혀 무리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은 특히 고속 주행과 악천후 속에서도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볼보 V60
볼보 V60
볼보 V60

 

안전 및 운전자 지원

안전에 대한 볼보의 명성에 걸맞게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훌륭합니다. 긴급 제동 및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은 경고음과 청각적 신호를 통해 충분한 경고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의 개입은 단호하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차선 유지 보조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편의성은 주목할 만한 기능입니다. 실내 온도 조절 장치, 열선 및 통풍 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모두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만 이러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은 운전자가 온전히 도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입니다.

볼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SK텔레콤의 내비게이션 T맵,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 음성 기반 인공지능 비서 누구(Nugu)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폰 프로젝션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러한 기능을 직접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바워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은 차량 내부를 콘서트홀처럼 만들어주며, 전 음역대에 걸쳐 선명한 사운드를 전달하고 비 오는 날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볼보 V60
볼보 V60
볼보 V60

 

결론

요약하자면, V60은 적재 공간이 필요하지만 SUV의 높은 지상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동굴처럼 넓지는 않지만, 립이 높지 않아 짐을 싣고 내리기에는 실용적입니다. 뒷좌석 공간은 사륜구동 시스템과 관련된 높은 센터 터널을 제외하고는 넓은 편입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도 V60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비슷한 세그먼트에 속하는 SUV XC60과 비교하면 V60은 1000만 원 가까이 저렴합니다. 크로스컨트리는 5,330만 원부터, 크로스컨트리 프로는 5,96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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