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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넥쏘 가격, 보조금 등 총정리

by 딸기라떼화이팅 2023. 6. 16.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2024 넥쏘 후속 모델에 대한 가격 보조금을 정리해 봤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연식 변경 모델 '2024 넥쏘'를 출시했습니다.

 

2024 넥쏘 2024 넥쏘 2024 넥쏘

이번 '2024 넥쏘'는 연식 변경 모델인데, 그동안 넥쏘는 데뷔 6년 차가 지나도 후속 모델이 없어 신차 개발 포기가 아니냐는 말과 함께 단종 루머가 제기된 상황입니다. 이런 와중에 2024년형 넥쏘가 공개되어 가격과 제품 구성 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4 넥쏘

 

이번 2024 넥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  *USB C타입 충전기(1열 2개, 2열 2개)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과 다크 그레이 외장 컬러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아마존 그레이'가 추가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2024년형 넥쏘 후속 모델의 가격 보조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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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4. 넥쏘 가격 보조금

올해 서울시 보조금이 3,250만 원(정부 2,250만 원, 지자체 1,000만 원)이므로 보조금 3,520만 원을 고려하면 실제 고객 구매 가격은 3,700만 원으로 낮아집니다. 일각에서는 이번 넥쏘 연식 변경이 단종설과 후속 모델 출시 요청을 잠시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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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넥쏘의 후속 모델은 무엇인가요?

넥쏘가 데뷔한 지 올해로 6년째인데, 업계 풀체인지와 페이스리프트 주기가 각각 4~5년, 2~3년인 것을 감안하면 넥쏘 후속 모델에 대한 계획이 많지 않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전문가들은 현대자동차의 넥쏘 후속 모델 개발이 더딘 이유로 난항을 겪고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을 꼽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21년 한 행사에서 '수소 비전 2040'을 발표하며 현재 2세대 연료전지시스템보다 크기와 가격은 낮추고 출력과 내구성은 높인 3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24 넥쏘 2024 넥쏘 2024 넥쏘

 

하지만 개발의 어려움으로 인해 3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의 양산은 2027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결국 넥쏘 후속 모델 개발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3세대 연료전지가 계획대로 개발되더라도 넥쏘에 탑재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개발에 성공하더라도 양산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결국 넥쏘의 가격 경쟁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대차가 넥쏘 후속 모델 개발을 포기한 것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업계에서는 현대자동차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부분변경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3분기에는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후 성능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 4분기에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실 현대자동차는 아직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이며, 이대로 일정이 진행된다면 향후 부분변경 모델은 내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관 디자인 요소를 변경하고 레벨3 자율주행 등 최신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추가해 시장성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넥쏘 2024 넥쏘 2024 넥쏘

 

3. 2024년형 넥쏘의 달라진 점

 2024 넥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화하고, 차량 색상에 짙은 회색 '아마존 그레이'를 신규 옵션으로 추가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기존 넥쏘가 하나의 프리미엄 트림으로 운영되는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포함된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 19인치 휠&타이어는 옵션으로 운영됩니다.

옵션 사양의 가격은 각각 80만 원, 25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또한 2014년형 넥쏘에 신설된 다크 그레이 외장 컬러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은 무료 옵션으로 운영됩니다.

 

2024 넥쏘 2024 넥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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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무리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수소차 2024년형 넥쏘 후쏘 모델 가격 보조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2018년 3월 출시한 수소차 넥쏘는 지난 5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3만 1,995대가 판매됐습니다. 향후 현대자동차는 넥쏘 보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식 수소충전소 등 다양한 형태의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사실 수소차 선도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도 연료 주입 인프라 문제는 주요 과제로 볼 수 있습니다. 현행법상 수소차 연료 주입시설은 고압가스시설로 분류돼 학교, 아파트, 의료시설 등과 분리해야 하고, 수소차 충전소도 고압가스시설과 분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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