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소형차인 기아 레이가 "도심형 엔트리 전기차"로 더 잘 알려진 작지만 강력한 전기차로 변신하여 전기차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이 전기차 모델은 향상된 성능과 다양한 최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전기차의 진화를 주도하다
시승은 강원도 평창의 매력적인 지역에서 편도 25km, 왕복 50km 구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시승 시간은 편도 약 30분, 왕복 약 6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2023.10.04 - [분류 전체보기] - [시승기] 코나 EV
신속하고 조용합니다: 레이 EV의 성능
컬럼 타입 전자식 기어 레버를 이용해 시동 버튼을 누르고 시동을 걸자 초기 가속감이 놀라울 정도로 경쾌하게 느껴졌는데요, 기존 내연기관 모델에 익숙한 분들에게도 눈에 띄는 개선 사항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발휘되는 힘과 효율성
레이 EV는 35.2kWh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와 공기역학을 개선한 전면 배터리 언더커버로 무장하여 복합 주행 시 205km, 도심 주행 시 2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14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 연비는 5.1km/kWh입니다.
급속 충전: 최소한의 대기, 최대의 편의성
또한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150kW DC 급속 충전기로 4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7kW AC 충전기로 1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 데는 약 6시간이 소요됩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 레이의 주행 경험
드라이브 모터는 최고출력 64.3kW(약 87마력), 최대토크 147Nm의 힘을 발휘하며, 최고출력 76마력(약 55.9kW), 최대토크 9.7kgf-m(약 95.1Nm)로 가솔린 모델을 능가하는 뛰어난 가속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편의성
경사로에서 실용성이 높은 '오토 홀드' 기능이 주행의 편리함을 더합니다. 또한 모든 시트를 접을 수 있는 '풀 플랫' 모드와 차량이 움직이지 않을 때 공조장치, 오디오 등의 전자장치를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모드'를 탑재해 주행 전후 다양한 상황에 맞게 레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의 편안함: 레이의 인테리어
실내 공간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계기판에는 10.25인치 컬러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시인성이 향상되었으며, 기어 레버가 없어 수납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운전석 위에도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넉넉하고 다재다능한 공간
레이의 가장 큰 강점은 뛰어난 공간 활용성입니다. 컴팩트한 차급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여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슬라이딩식 뒷좌석 도어는 승하차가 용이하고, 시트를 접으면 캠핑이나 피크닉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경제적인 전기 모빌리티
레이 EV는 다양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4인승 세단 모델 '라이트' 27,750만원, '에어' 29,550만원입니다. 2인승 밴 모델은 '라이트' 27,450만원, '에어' 27,950만원입니다. 1인승 밴 모델은 '라이트' 27,350만원, '에어' 27,780만원입니다.
친환경 운전에 대한 인센티브
광주광역시 거주 고객은 레이 전기차 구매 시 최대 80만 원 이상의 구매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는 초소형 전기차로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면제 대상 전기차에 해당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일반과세자 제외)와 법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입니다.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차의 약속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 EV는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도심형 엔트리 전기차로서 친환경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이동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승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레이 EV뿐만 아니라 기아차의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의지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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