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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시승기]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by 딸기라떼화이팅 2023. 9. 13.
 
 

 

'핫 해치'로 불리는 폭스바겐 골프 GTI는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자동차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로 8세대에 접어든 이 차는 '서민들의 포르쉐'라는 별명을 얻으며 핫 해치 장르를 개척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 차는 노련한 모델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한 번 타보고 나면 영원한 클래식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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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내연기관 GTI의 마지막 만세 삼창

8세대 골프 GTI는 수십 년에 걸친 유산을 남긴 내연기관 GTI의 마지막 버전이라는 점에서 애잔한 감성을 자아냅니다. 포효하는 가솔린 엔진 GTI를 위한 백조의 노래와도 같습니다. 전기 혁명이 눈앞에 다가왔지만, GTI는 여전히 그 뿌리에 충실합니다. 전 세계의 젊은 분들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모델입니다.

 

 

 

아드레날린 넘치는 드라이브 골프

GTI의 운전대를 잡는다는 것은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것과 같습니다. 작아 보이지만 강력한 파워로 가득 차 있습니다. 5세대 GTI 광고의 상징적인 장면, 속박에서 벗어나 탈출하는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 흥분이 시작됩니다. 약 1400kg의 무게가 어떻게 저렇게 힘차게 출발할 수 있을까요? 끊김 없이 쏟아지는 토크와 무한한 출력은 짜릿함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 핫 해치는 245마력의 파워 유닛과 37.7kg.m의 토크로 여전히 스피드가 강력합니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뛰어난 코너링 성능

골프 GTI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코너링에서의 탁월함입니다. 이 차는 운전자를 유혹하는 와인딩 코스에서 정말 빛을 발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급격한 코너에 진입해도 불안감이 아닌 환호성이 터져 나옵니다. 과거에는 기계식 디퍼렌셜에 의존했지만, 이제는 전자 제어식 디퍼렌셜 록이 코너링 시 안쪽 바퀴에서 바깥쪽으로 동력을 전달해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무게 중심이 갑자기 안쪽으로 이동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GTI의 안정감 덕분에 커브길을 자신 있게 달릴 수 있습니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2.0L TSI 파워의 심장

2.0L TSI(EA288 evo4) 엔진은 이 해치백에 짜릿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7단 DSG와 전륜구동 레이아웃이 결합되어 11.5km/L(복합 기준)의 공인 연비로 운전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일종인 DSG는 수십 년 동안 GTI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왔습니다. 번개처럼 빠르고 반응이 빠른 기어 변속은 이 상징적인 해치백을 운전하는 마법을 더합니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편안함과 실용성

골프 GTI의 실내는 기대 이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전장 4290mm, 전폭 1790mm, 전고 1455mm의 크기와 2636mm의 휠베이스 덕분에 키가 작은 승객 4명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격렬한 주행 중에도 편안함과 지지력을 제공하는 시트 등 주행 장비도 우수합니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최신 기능 및 안전성

골프 GTI는 현대적인 기능과 안전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절제된 레드 컬러의 내외부 액센트가 골프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토글식 변속기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조작이 즐겁습니다. 또한 한국 운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실용성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IQ.드라이브-트래블 어시스트' 시스템은 최대 210km/h의 속도에서 능동적인 주행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시스템은 안전한 야간 주행을 보장합니다.

 

결론

시대를 초월한 스릴 골프 GTI는 항상 즐거움을 선사해왔으며, 몇 차례의 세대교체에도 불구하고 4,500만 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전기 자동차의 미래가 다가오고 있지만, 이 내연기관 GTI는 수 세대에 걸쳐 애호가들에게 전해온 가솔린 엔진의 멋진 경험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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